전통시장 등 현장상담실 운영 184회, 사업자단체 등 현장간담회 68회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현장의견을 경청해 애로사항은 세정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사업자단체 간담회 124회, 세무대리인 간담회 181회 등 각종 신고간담회를 통해 세무정보를 알리고 세정지원을 안내한다.
납세자 권리구제를 위해 신속·공정한 불복심리에 나선다.
불복심리에 필요한 증거자료 등을 조기에 수집해 기한 내 처리율을 2016년 94.9%에서 올 상반기 97.6%로 끌어 올리는 등 신속한 권리구제에 나서고 있다.
‘국세심사위원회’의 균형적 운영을 위해 국세청 출신 위원비율을 지난해 27.2%에서 올 상반기 25.0%로 낮추는 등 위원의 직종별 비율이 편향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다.
모범납세자, 아름다운납세자에 대해선 납세담보 면제, 대출금리 우대, 공영주차장 이용료 면제 등 다양한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세금 문예작품 공모전, 학생 세금교실을 통해 성실납세 분위기를 확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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