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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NH농협은행, '올원뱅크' 사용자 편의성 강화

화면구성 개선 및 회원가입절차 간소화, 금융계열사 정보조회 등 시스템 전면개편

(조세금융신문=박소현 기자) NH농협은행 올원뱅크의 화면구성 및 회원가입절차, 금융계열사 정보조회 등이 사용자가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출시 1주년을 맞아 관련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먼저 UI(사용자 인터페이스) 개편으로 8단계였던 회원가입 프로세스를 5단계로 축소하고 로그인 시간을 단축했다. 기존 한 화면에 혼재됐던 콘텐츠도 간편뱅크, NH금융통합, Fun&Life 3개의 항목으로 분류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NH금융통합서비스를 통해 농협은행 계좌조회는 물론 NH투자증권 계좌와 농협카드의 결제예정금액 등을 간편 조회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농협 금융지주 내 계열사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 가능하다.

 

또한 자체 간편송금 서비스 내 올원송금을 출시해 1/1회 이체한도를 기존 간편송금의 2배인 100만원으로 한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사다리게임과 더치페이를 연계했으며 결혼 및 부고 등 상황에 맞는 모바일 초대장 기능을 강화했다.

 

그 외에도 8월 주민세부터는 올원뱅크로 고지서를 받은 후 쉽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다.

 

아울러 2030세대를 위한 음원(지니뮤직), 웹툰(코미코), 쉐어하우스(컴앤스테이)를 연동 제공하고, 농협경제지주의 A마켓을 연동해 농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유통과 금융을 하나로 연결했다.

 

오는 11월부터는 은행 계좌 없이 베트남으로 송금할 수 있는 무계좌송금서비스실시간 해외계좌 입금서비스5060 세대를 위한 귀농정보 농촌여행 골드바 판매 자산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경섭 은행장은 간편함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와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세대까지 고려한 서비스 개편으로 모든 세대가 손쉽게 쓸 수 있는 올원뱅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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