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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신제품 대거 출시로 올여름 소비자 입맛 공략

신개념 칵테일 발효주 ‘믹스테일’, 여름 한정제품 ‘호가든 레몬’ 등 본격 출시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오비맥주가 점점 고급화‧다양화되고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여 여름 시장 공세에 나서기로 했다.


지난 2년 동안 오비맥주는 프리미어 OB 바이젠(2015년 6월), 프리미어 OB 둔켈(2015년 10월), 믹스테일(2016년 5월), 호가든 유자(2016년 11월), 호가든 체리(2017년 3월), 믹스테일 아이스(2017년 6월), 호가든 레몬(2017년 7월) 등 신제품을 7개를 선보인 바 있다.


올 여름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를 위해 오비맥주는 신개념 칵테일 발효주 ‘믹스테일’, 여름 한정제품 ‘호가든 레몬’ 등 신제품을 본격 출시했다.


트렌디한 젊은 소비층을 위한 신개념 프리미엄 캔 칵테일 ‘믹스테일 아이스(MixxTail ICE)’ 2종을 출시했다. ‘믹스테일 아이스’는 지난해 5월 출시해 호평을 받고 있는 칵테일 발효주(Brewed Cocktail) ‘믹스테일(MixxTail)’ 병 제품에 이어 패키지‧맛‧도수 등을 소비자 취향에 맞게 개선한 후속 제품이다.


전문 바텐더가 제조해준 수준의 고급 칵테일을 간편하게 즐기자는 브랜드 정체성은 유지하며 가볍게 즐기는 음주문화를 반영해 알코올 도수를 3도로 낮췄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캔 칵테일’이란 새 장르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믹스테일 아이스 모히토’와 ‘믹스테일 아이스 스트로베리 마가리타’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되며 355ml 용량의 캔 제품으로 지난 6월 말경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2000원대 가격에 접할 수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맥주 양조와 같은 발효공법이 적용된 점이다. 맥아를 발효한 뒤 얻은 양조 알코올에 라임과 민트, 딸기 등을 첨가해 일반 맥주, 증류주에 탄산음료나 주스를 섞어 만드는 RTD 제품과는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다.



오비맥주는 레몬 과즙을 넣어 상큼한 풍미가 특징인 여름 한정판 ‘호가든 레몬’ 선보인다.


벨기에 정통 밀맥주 호가든(Hoegaarden)은 여름을 맞아 상큼한 맛이 특징인 ‘호가든 레몬’ 한정판을 출시했다. ‘호가든 레몬’은 작년 겨울에 선보인 ‘호가든 유자’, 올 봄에 출시한 ‘호가든 체리’에 이은 호가든의 세 번째 기획 제품이다.


호가든 고유의 밀맥주 맛에 신선한 레몬 과즙이 더해져 풋풋하고 상큼한 풍미가 특징으로 한 여름 무더위를 날리기에 제격이다. 500ml 캔 제품으로만 출시되는 ‘호가든 레몬’의 알코올 도수는 호가든과 같은 4.9도다.
 
‘호가든 레몬’은 한국에서만 제조‧판매되며 지난 7월 초부터 국내 대형마트‧편의점에서 여름 한정 제품으로 판매 중이다. 500ml 캔 제품의 소비자가격은 2000원 대 초중반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지속적으로 늘어가고 있는 수입맥주 공세에 오비맥주는 제품 ‘혁신’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기로 했다.


오비맥주는 올해 새로움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카스 출시 후 23년만에 처음으로 ‘카스’의 병 디자인을 교체했다. 새로운 카스 후레쉬 병은 첨단기술을 적용해 입체적이고 실용성을 강화한 형태로 재탄생했다.


병의 어깨 위치에 CASS 로고를 양각으로 새기고 병의 몸통 부분을 안으로 살짝 굴곡지게 V자 형태로 제작해 입체감을 살렸으며 몸통 부분의 굴곡을 따라 V모양의 라벨을 붙여 참신하면서도 역동적인 카스 고유의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500ml 병의 경우 기존 병에 비해 약 30g 정도 가벼워졌으며, 굴곡진 디자인으로 인해 음용 또는 운반 시 가장 접촉이 많은 몸통 부분이 한결 잡기 수월해져 보관과 운송이 편리해진 것이 장점이다.



이 뿐만 아니라 오비맥주는 지난 12일 국내 최초로 ‘프레시탭(Fresh Tab)’ 기술을 카스 캔 맥주에 적용하며 다시 한 번 맥주 업계에 혁신을 몰고 왔다.
 
‘프레시 탭’은 일반 캔과 달리 캔 상단에 별도의 작은 숨구멍(벤트 홀 : Vent Hole)을 특수 설계해 음용 시 공기 저항을 줄여주는 특허 기술이다. 캔 개봉 후 뒤쪽에 위치한 작은 탭을 한 번 더 눌러주면 공기순환을 도와주는 작은 환기구가 열리고, 이를 통해 맥주의 흐름이 원활해져 일반 캔 맥주와는 차별화된 음용감을 소비자에게 선사한다.


또한, 프레시탭은 소비자 편의와 재미 요소를 더해 카스의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고, 기존 캔 뚜껑보다 7.4% 가벼운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해 ‘착한’ 기술로도 주목 받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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