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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KB국민은행, 외국인 고객 위한 자문단 ‘KB 외국인 고객패널’ 출범

각국 커뮤니티 멤버‧파워블로거 등 12명 선발…금융 관련 개선의견 청취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KB국민은행은 12일, 명동 본점에서 외국인고객으로 구성된 제 1기 ‘KB 외국인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 외국인 고객패널은 국내거주 외국인고객의 금융 관련 니즈와 개선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하는 외국인 고객 자문단이다.

 

이번 제 1기 KB 외국인 고객패널은 각국 커뮤니티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커뮤니티 주요멤버와 파워블로거 등 총 12명이 선발됐으며 1년간 활동하게 된다.

 

활동기간 동안 외국인 고객패널은 각국 외국인고객의 의견을 대변해 개선사항을 전달하게 되며 KB국민은행은 현장의견을 반영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도를 점검하고 보완할 예정이다.

 

지난 2016년 6월말 기준 국내체류 외국인 수는 200만 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KB국민은행의 외국인 거래 고객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부응해 KB국민은행은 작년 초 외국인고객 전담부서 ‘외국고객부’를 신설했으며 외국인 특화 신용카드 및 적금 등을 출시해 맞춤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말영업 특화점포(원곡동·김해·오장동·경안)를 운영하며 금융편의 증대에 힘쓰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외국인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고객소통 채널로 운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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