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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SC제일은행,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목소리 기부자 ‘선생님’으로 소개…영상 조회수 800만 돌파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SC제일은행은 지난 23일 여의도 FKI 타워에서 개최된 ‘제25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착한도서관 프로젝트 시즌5’ 캠페인 영상으로 온라인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 주최로 1993년부터 시작해 올해 25회를 맞이했고 광고 전문가·관련 단체, 소비자 심사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매년 수상작을 선정한다.

 

착한도서관 프로젝트 시즌5 캠페인 영상은 SC제일은행이 2011년부터 매해 진행 중인 대국민 목소리 기부 프로젝트 ‘착한도서관 프로젝트’에 참여할 목소리 기부자를 온라인상에서 모집하기 위해 제작된 영상이다.

 

시즌1부터 시즌4까지의 실제 목소리 기부자인 주부·은행원·고등학생을 ‘선생님’으로 소개하고 시각장애청소년들이 기존 시즌 제작된 오디오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모습을 함께 담아 누구나 갖고 있는 목소리를 기부하는 것만으로도 시각장애인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이번 영상은 작년 3월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게시 한 달여 만에 영상 조회수(유투브·페이스북·네이버 등 온라인 채널)가 800만을 돌파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SC제일은행 착한도서관 프로젝트는 일반인 목소리 재능기부를 모아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실용·문화 오디오 콘텐츠를 개발해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2011년부터 7년째 진행 중이며 현재까지 29만여명이 참여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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