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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대명문화공장엔 미래가 있다…신작 개발 지원 프로젝트 ‘공연, 만나다 동행’ 개최


(조세금융신문=김명진 기자) 대명문화공장이 개관 3주년을 맞아 대명문화공장 레퍼토리 개발을 위한 지원 프로젝트 ‘공연, 만나다 동행’을 진행한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공연, 만나다 동행’(이하 동행)은 관객·제작사·공연장이 상생하는 것에 의의를 둔다. 국내외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은 작품을 선별하여 창작자와 제작사를 지원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54편(연극 39편, 뮤지컬 15편)의 작품이 지원했다. 대명문화공장의 레퍼토리로써의 적합성과 작품성, 향후 발전 가능성을 기준으로 작품을 선정했다.


선정된 작품은 연극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박소영 연출), 뮤지컬 ‘구부러져라 스푼’(추민주 각본/연출), 뮤지컬 ‘보이즈 인 더 밴드’(배경희 작가, 김영주 작가) 등 총 3개 작품이다.


이 작품들은 초기 제작비 지원과 리딩 공연을 통해 작품의 보완점을 파악하고 향후 제작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 리딩 공연은 대명문화공장 협력 프로듀서들과의 협업 과정을 통해 오는 2월 6일부터 6일간, 작품 별 총 2회씩 선보인다. 관객과 평단의 의견을 반영하여 추후 대명문화공장의 레퍼토리 작품으로 공연될 예정이다.


‘동행’의 최정길 책임 프로듀서는 “선정되지 않은 작품들 중에도 긍정적인 평가와 발전 가능성이 있는 작품들이 다수 있었다”라며 “이번에 선정된 작품은 대명문화공장의 레퍼토리로써의 적합성을 가장 염두에 두었지만 향후에는 더 다양한 작품을 소개하고 발전시키겠다”고 전했다.  


대명문화공장은 회사 설립 이후 현재까지 연극, 뮤지컬의 제작과 투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에 ‘동행’ 프로젝트가 2회를 맞이한 것은 의의가 남다르다. 대명문화공장은 앞으로도 공연 계 우수한 제작사와의 상생을 통해 새로운 창작자와 참신한 콘텐츠를 발굴하여 공연문화산업을 활성화하는 것에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대명문화공장은 ‘DCF 3rd Anniversary’라는 타이틀로 풍성한 행사들을 진행한다. 오는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인디신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총 출동하는 ‘발렌타인 주간 파업 콘서트’를 연다. 발렌타인 주간을 맞이하여 달콤한 어쿠스틱 음악 축제가 4일간 진행되며 홍재목(of 파니핑크)·헤르쯔아날로그·스텔라장·비스윗·프롬·하비누아주·젊은이·융진(of 캐스커)이 무대에 오른다.


여기에 2월 18일부터 19일에는 뮤지컬 배우 송용진과 함께하는 콘서트 송포유와 대명문화공장과 만나 ‘대포유’라는 이름으로 뮤지컬 마니아들과 만난다. 2월 18일은 뮤지컬 배우 이재균이 메인 호스트로 출연하고 19일에는 팬텀싱어에서 활약 중인 고훈정, 백형훈 배우가 출연할 예정이다.


대명문화공장에서는 공연된 작품들을 대상으로 재미있고 의미 있는 시상식을 개최한다. 본 시상식은 2015년~2016년까지 공연에 참여했던 작품을 기준으로 작품·배우·스탭·기획사 등 총 5개 부문에서 시상을 할 계획이다. 수상자 후보는 제작사에 작품 별로 추천을 받아 선정되며, 1월에 온라인 투표로 진행하여 2월에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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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규 칼럼] 국감에서 드러난 국세청 과세권의 한계
(조세금융신문=김종규 본지 논설고문 겸 대기자) 지난 달 10월 12일부터 31일까지인 2017년도 국정감사 기간이 끝을 맺었다. 20일간의 국감 대장정은 절차에 따라 국회가 국정전반에 관한 조사를 실시함을 일컫는 감사기간이다. 올해의 국감은 정치적으로는 당리당략(黨利黨略)에 치우쳐 전략감사로 변질된 느낌을 받게 했다. 게다가 사실적 보고서 제출요구나 민감한 증인출석 요구를 두고 날선 공방과 대립을 일삼는 사례도 없지 않아 국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것도 없지 않았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세청의 피감 상황만을 놓고 2016년도 국감수준과 견주어 보면 총론에서는 국감 위원으로 부터 지적당할 만큼 대동소이한 편이었으나, 각론으로 들어가 보면 국세청의 과세권이 여간 무뎌졌다는 정황을 느끼게 한다. 탈세와 체납을 고의적으로 자행하는 대기업이나 대재산가에 대해서는 기업자금 불법유출 등 변칙거래와 일감 몰아주기 등을 이용한 세금 없는 경영권 승계를 차단하고, 편법 상속·증여와 역외탈세 등 엄정 대응을 통해서 공정과세 구현을 이룩하는 데 초점이 맞춰진 게 국세청의 로드맵이다. 석연치 않았던 과거 ‘정치적 세무조사’ 점검을 취임 일성으로 내걸었던 한승희 국세청장의 당
[여성세무사회 릴레이 인터뷰] 상증세 신고·컨설팅 대표 주자 고경희 세무사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대자산가들은 수익률이 높은 임대부동산이나 매년 공시지가가 상승하는 토지부터 생전에 미리 증여하여 상속세를 절세합니다.” 6년차 신참 세무사인 우덕세무법인 고경희 대표세무사의 상속·증여세 강의는 언제나 수강생이 차고 넘친다. 24년간의 국세청 실무경험과 여러 저서 등을 통해 이미 이 분야 전문가로 알려진 그의 독보적 전문성 때문이다. “87년도에 국세청에 들어가서 2012년 2월까지 있었으니까 24년 4개월가량을 세무공무원으로 일했습니다. 대구지방국세청과 마포·삼성·역삼세무서 등에서 근무했죠. 2002년에 세무사 시험에 합격한 뒤 개업도 고려했는데 국세종합상담센터 서면팀 상속세및증여세반으로 배속되면서 개업은 미뤄지게 됐습니다.” 국세청은 순환보직제이기 때문에 한 곳에 2년 이상 머무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2009년에 역삼세무서 재산세과로 발령 받기까지 7년을 국세상담센터(이후 국세청 고객만족센터로 변경)에서 상속세와 증여세 관련 상담을 했어요. 인터넷과 서면상담이 주된 업무였는데 한 분야를 오래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전문가가 된 거죠.” 고 세무사는 당시 상속세와 증여세 분야의 서면질의에 대해 서면으로 답변하는 업무 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