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서홍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3일 금융권 최초로 시니어 고객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 ‘골든라이프 뱅킹’을 지난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골든라이프 뱅킹’은 금융서비스와 여행·쇼핑·건강 등의 비금융서비스를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시니어 전용 모바일 플랫폼으로 기존의 KB스타뱅킹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간편조회·이체, 대표상품 소개, 여행, 쇼핑, 시니어광장 등이 있다. ‘시니어광장’은 고객의 관심도에 따라 건강·뷰티·여행 등의 맞춤형 정보가 제공돼 은행권 최초로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공간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모바일 환경이 낯선 시니어 고객이 간편하게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도록 ‘골든라이프 뱅킹’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문화·여행 등 시니어 선호 분야 업체와 제휴해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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