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은 전년 동기(14조288억원) 대비 5.7%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2940억원) 대비 3.7% 감소했다.
사업본부별 실적을 보면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 사업본부는 매출액 4조2712억원, 영업이익 3428억원을 올렸다.
H&A사업본부 매출액은 계절적 비수기에도 유럽, 아시아 지역의 매출신장과 한국시장의 꾸준한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LG SIGNATURE(LG 시그니처)’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와 국내 에어컨 사업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39.6% 크게 증가했다.
MC(Mobile Communications) 사업본부는 매출액 2조5170억원, 영업손실 4364억원을 거뒀다.
매출액은 프리미엄 제품 판매 부진과 스마트폰 판매 가격 하락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3%, 전분기 대비 24.3% 감소했다. 또 매출 감소와 사업구조개선 비용 발생으로 영업손실이 확대됐다.
HE(Home Entertainment) 사업본부는 매출액 4조1415억원, 영업이익 3815억원을 기록했다.
HE사업본부 매출액은 TV 판매량은 늘었으나, 판매 가격 하락과 원화 강세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올레드 TV,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증가 및 원가경쟁력 개선으로 분기 사상 최대치를 찍었다.
VC(Vehicle Components) 사업본부는 매출액 6749억원, 영업손실 162억원을 냈다.
매출액은 전기차 부품의 본격적인 판매와 AVN(Audio Video Navigation), 텔레매틱스(Telematics)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사업의 지속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전 분기 대비 5.5% 증가했다.
그러나 전기차용 부품 및 인포테인먼트 기기 등 미래 성장을 위한 선행자원 투입으로 소폭의 영업손실을 지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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