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2016년 8월 국내 캐피탈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7월 24일부터 2016년 8월 25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043,1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하여 캐피탈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현대캐피탈이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어 롯데캐피탈, 하나캐피탈, 아주캐피탈, KB캐피탈, 신한캐피탈, BNK캐피탈, JB우리캐피탈, 효성캐피탈, OK캐피탈, NH농협캐피탈, 한국캐피탈, JT캐피탈, 동부캐피탈, 두산캐피탈, IBK캐피탈, 산은캐피탈 순이었다.
1위, 현대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993,300 소통지수 1,317,294로 브랜드평판지수 2,310,594가 되었다.
2위, 롯데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300 소통지수 386,100로 브랜드평판지수 675,400가 되었다.
3위, 하나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100 소통지수 364,023로 브랜드평판지수 541,123가 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캐피탈 업체는 자산의 건전성 관리와 대외 신용도 확보가 중요하다. 앞으로 캐피탈 업체에 대한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지속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보면 기업에서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든 안하든 브랜드는 소비자가 만들고 있다."라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