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한국세무사회, 제3회 조세대상 수상자 공모 나서

'납세자 권익 보호 및 세무사제도 발전 공로자'..5월 29일까지 후보자 공개모집
시상식은 6월 세무사회 총회에서 열려
구재이 회장 “국민이 원하는 세금 제도를 위해 애쓰는 공로자 예우 받게 되길”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한국세무사회(회장 구재이)가 전국민 추천을 통해 납세자 권익보호와 조세제도, 세무사제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찾아 나선다.

 

세무사회는 ‘제3회 한국세무사회 조세대상’ 시상을 위해 4월 30일부터 조세대상 후보자 전국민 추천 공모를 진행 중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는 ‘한국세무사회 조세대상’은 납세자 권익보호와 조세제도 및 세무사제도 발전에 이바지한 사람을 발굴 및 포상해 대한민국 조세제도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후보자 추천을 받고 있으며 개인 또는 단체 등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다만 본인 추천은 불가능한 점을 유의해야 한다.

 

 납세자의 권익 보호와 조세 제도 및 세무사 제도 발전에 이바지한 사람을 추천할 수 있으며 후보자 추천 예시는 ▲납세 편의 등을 위한 제도 개선에 기여한 자 ▲공정하고 적극적인 행정으로 국민과 납세자 권익 보호에 앞장선 공무원 ▲의정 활동을 통해 조세 정책 발전에 기여한 자 ▲올바른 세정, 입법에 기여한 시민단체 ▲조세 제도 교육을 통한 올바른 조세 이념을 수립한 교육자 ▲정확한 보도와 분석으로 조세 정책의 투명성을 높인 언론인 등이다.

 

후보자 접수는 4월 30일부터 5월 29일까지 1개월 간 진행되며 마감 당일 오후 6시 도착 분까지 유효하다. 접수된 후보자 추천서는 ‘조세대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친 후 수상자를 선정한 후 ‘상임이사회’ 심의 의결을 거쳐 최종 수상자가 확정된다. 이후 최종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결과가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제3회 조세대상 시상식은 오는 6월 28일 진행되는 한국세무사회 정기총회에서 개최되며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국세무사회 조세대상에 대한 상세안내는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www.kacpta.or.kr)의 한국세무사회 조세대상 팝업 또는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제3회 조세대상 후보자 공모는 이메일 및 우편 접수는 물론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추천이 가능하도록 네이버폼을 통해 추천 접수를 받고 있으며 QR코드를 인식하거나 네이버폼 링크 주소(https://naver.me/xBs3c1Km)에 접속하면 추천이 가능하다.

 

한국세무사회 구재이 회장은 “우리 주변에는 납세 편의 등 제도 개선에 기여한 분, 공정하고 적극적인 행정으로 국민과 납세자 권익보호에 앞장선 공무원, 의정활동을 통해 조세정책 발전에 기여한 분 등 국민이 원하는 세금제도를 위해 애쓰고 계시는 분들이 좀 더 예우받을 수 있도록 조세대상 후보자 공모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국세무사회 조세대상에 대한 내용은 ‘제3회 한국세무사회 조세대상 후보자 공모’ 공고를 통해 참고하면 된다. 조세대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무사회 대외홍보실(02-521-9455)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